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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84호 | 2004-12-13

엄청나게 싫어하다가 좋아하게 된 사람

내가 대학 심리학 교양수업에서 배운 한가지 교훈이 있다.
‘누군가 처음에는 당신을 엄청나게 싫어하다가
나중에 좋아하게 되었다면,
그 사람은 처음부터 끝까지 당신을 좋아했던 사람보다
더 많이 당신을 좋아하게 된다.’
이 말은 분명한 요점을 담고 있다.
치열한 경쟁적인 에너지는
강력한 제휴관계로 변화될 수 있다.
그리고 맹렬히 화를 냈던 고객일수록
당신 제품의 가장 열렬한 팬이 될 수 있다.
- 줄리 빅,‘경영 잘하는 법,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배운다’에서

행경 Talk

그렇습니다.
강력한 경쟁사가 강력한 전략적 제휴 파트너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불만 고객이 만족 고객으로 바뀔 때,
그는 가장 충성스러운 고객이 됩니다.
강력한 경쟁자, 강한 불만 고객,
불평이 가득찬 직원을 피하지 말고,
오히려 더욱 적극적으로
접근해 볼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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