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38
제433호 | 2005-07-25

돈이 아닌 고객에 집중한다.

회사가 돈버는 데 집중하면 고객이 도망가고
고객에게 집중하면 돈은 저절로 따라온다.
돈이란게 네발 달린 짐승 같아
두발 달린 인간이
아무리 쫒아가도 되는 것이 아니다.
두발 달린 인간이 고객을 열심히 쫒아가면
돈은 뒤에서 온다.
- 신창재 교보 회장

행경 Talk

마케팅이란 제품을 팔아 돈을 버는 것이 아니라,
‘수익성 있는 고객을 찾아내고
유지하고 키워 나가는
과학과 예술’입니다.
그리고 장사는 이문을 남기는 것이 아니라
사람을 남기는 것입니다.
돈이 아닌 고객에 집중하는 기업이
장기적으로 살아남을 거라는 데 동의합니다.

※ 행복한 경영이야기를 가져가실 때에는 반드시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기능은 리뉴얼 중인 관계로, 추후 더 좋은 모습으로 찾아뵙겠습니다.

 0/1000(한글 500자,영문 1000자)
개인정보처리방침 | 국세청

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 26길 5, 8층 사단법인 행복한성공  |  이사장 : 이의근  |  문의번호 : 02-6220-2595
명칭 : 휴넷  |  등록번호 : 서울 아 01424  |  등록일자 : 2010년 11월 18일  |  제호 : 조영탁의 행복한경영이야기  |  발행인 : 조영탁  |  편집인 : 조영탁
발행소(주소) 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26길 5 818호  |  발행일자 : 2010년 10월 18일  |  주사무소 또는 발행소의 전화번호 : 02-6220-2595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사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