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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47호 | 2006-02-06

많이 웃으면 많이 팔 수 있다.

연기자를 동원, 그중 50명은 시종일관 웃음을 띠고,
50명은 무표정한 상태로,
나머지 50명은 험상궂거나 신경질적인 얼굴로
판매를 하는 실험을 했다.
그 결과 놀랍게도 웃음팀은 목표량의 3~10배까지 팔았고,
무표정팀은 목표량의 10~30%를 판매한 반면,
인상을 쓴 팀은 전혀 팔지 못했다.
- 프린스턴 대학 판매연구소 제이슨 박사

행경 Talk

판매원들은 95%의 이성과 5%의 감성으로 고객에 다가가지만
고객들은 5%의 이성과 95%의 감성으로 판매원을 대합니다.
95%의 감성에 결정적 영향을 미치는 것이
바로 미소와 웃음입니다.

전설적 자동차 판매왕 '조 지라드'는
'웃음의 위력을 알지 못하는 세일즈맨은
결코 성공할 수 없다'고 단언합니다.
(이요셉 한국 웃음연구소 소장의 글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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