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3
제594호 | 2006-05-02

2등이 1등을 따라해선 안되는 이유

란체스터 마케팅 전략에는 3배의 법칙이라는 것이 있다.
2등은 3배의 노력을 해야만 겨우 1등과 비슷해진다.
1등이라면 동일화 전략을 써야하고,
2등 이하는 차별화 전략을 추구해야만 성공의 길이 보인다.
흔히 1등을 모방하고 따라하기 쉬운데
그러면 오히려 1등을 도와주는 결과가 된다.
- 안종배 한세대 교수, ‘블루오션 마케팅’에서

행경 Talk

2등 이하가 어떤 주장을 할 때, 1등이 그 주장을 해버리면
사람들은 2등이 아니라 1등의 말에 귀를 기울입니다.
그래서 1등에게는 동일화 전략이 효과적입니다.
1등 프리미엄이 무서운 이유이기도 합니다.

1등이 아닌 모든 조직은 1등과는 다른 차별화된 모습을 찾아서
자기 주장을 해야만 비로소 생존의 길이 보입니다.

※ 행복한 경영이야기를 가져가실 때에는 반드시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기능은 리뉴얼 중인 관계로, 추후 더 좋은 모습으로 찾아뵙겠습니다.

 0/1000(한글 500자,영문 1000자)
개인정보처리방침 | 국세청

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 26길 5, 8층 사단법인 행복한성공  |  이사장 : 이의근  |  문의번호 : 02-6220-2595
명칭 : 휴넷  |  등록번호 : 서울 아 01424  |  등록일자 : 2010년 11월 18일  |  제호 : 조영탁의 행복한경영이야기  |  발행인 : 조영탁  |  편집인 : 조영탁
발행소(주소) 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26길 5 818호  |  발행일자 : 2010년 10월 18일  |  주사무소 또는 발행소의 전화번호 : 02-6220-2595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사영